목포대학교 회원가입

목포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웹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Step 01 약관동의
  2. Step 02 사용자인증
  3. Step 03 정보입력
  4. Step 04 가입완료

목포대학교 회원가입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이용약관ㆍ개인정보취급동의에 대한 안내를 반드시 읽고 동의해 주세요.

회원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회원약관

[총칙]            
제1조(목적)
본 회원약관은 목포대학교 웹사이트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회원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목포대학교 웹사이트의 회원 가입시 회원들에게 공지하고 동의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한다.

제3조(회원약관의 수정)
목포대학교 웹사이트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약관은 화면에 게재하여 회원들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제4조(이용계약의 체결)
회원 가입시 회원 약관 밑에 있는 동의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여 이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간주한다.

제5조(이용신청)
회원 가입은 온라인으로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하며, 가입희망 회원은 반드시 자신의
본명을 기재해야 한다.

제6조(회원가입의 승낙)
목포대학교 웹사이트의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가입 희망 회원이 인터넷으로 제 5조와 같이 신청하면
목포대학교 웹사이트는 바로 가입을 승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7조(회원가입 신청거절 및 강제 탈퇴)
목포대학교 웹사이트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할 경우 회원가입신청을 거절할 수 있다.
또한, 회원가입신청이 승인이 된 후에도 허위사실의 기재가 발각되거나 목포대학교 웹사이트의
명예를 회손시키거나 음란물이나 불건전한 내용을 게재할 경우 회원자격을 강제 탈퇴시킬 수 있다.

제8조(회원의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소홀과 부정사용으로 인한 모든 사항은
회원에게 귀책된다. 또한 이용회원은 목포대학교 웹사이트의 서비스를 불법으로 복제 유통시킬 수 없으며
이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된다.

제9조(목포대학교 웹사이트의 의무)
목포대학교 웹사이트는 서비스제공과 관련된 이용회원의 정보를 회원의 허락없이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는다.
다만 교육웹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교육웹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법적인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이 경우에도 개인에게는 제공되지 않으며 규정된 절차에 따라서 수사기관에만 제공할 수 있다.

제10조(서비스 이용시간)
목포대학교 웹사이트의 인터넷 서비스는 년중무휴로 1일 24시간 운영된다.
단, 설비보수공사등의 사유나 운영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일시중지 할 수 있다.
이때 목포대학교 웹사이트에 사전공지를 하여 회원들에게 알린다.

제12조(관할 법원)
목포대학교 웹사이트와 회원간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목포대학교 웹사이트의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15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 수집활용 및 위탁에 동의하시겠습니까?

정보제공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가.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ο 구분        :  목포대학교 포털회원
ο 수집방법      :  온라인 수집(회원가입, 전자접수 등)
ο 처리목적      :  회원가입의사 확인 및 회원관리
       비밀번호 분실시 인증번호 수신
       대학 학사·행정업무 처리를 위한 각종 안내
                       대학의 주요 소식 공지- 교직원의 경조사 알림
ο 개인정보항목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 전화번호, 학번 또는 사번
                       선택항목 - 자택전화번호, 주소, 외부 이메일


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를 할 경우, 탈퇴 즉시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ο 구분          :  목포대학교 포털회원
ο 개인정보항목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 전화번호, 학번 또는 사번
                        선택항목 - 자택전화번호, 주소, 외부 이메일
ο 보유기간      :  회원가입 기간


다.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과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이용자는 "목포대학교 포털"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회원가입 및 목포대학교 포털 서비스가 일부 제한됩니다.



[단일인증(SSO) 서비스 정책]

단일인증(SSO)서비스는(이하 SSO서비스) 포털시스템 내에 구현된 사이트 간에
별도의 로그인(각 기관 인증절차)없이 해당 사이트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회원 로그인 정보 공동이용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해 포털과 SSO서비스가 구현된 사이트 간에는 회원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추후 연계사이트의 범위가 확대될 경우 회원님의 동의를 거쳐 SSO서비스가 구현될 사이트 간에는
회원님의 개인정보 등 관련정보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목포대학교 포털"에서 단일인증(SSO)서비스 정책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회원가입 및 목포대학교 포털 서비스가 일부 제한됩니다.

MS365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MS365 서비스 약관

1.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Microsoft Corporation (또는 귀하의 거주 지역에 따라 Microsoft 계열사 중 한 곳)

2.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Office365 Education Service 사용을 위한 사용자 등록 2.1 Office Online (브라우저 기반의 Web Office)

2.2 Exchange Online (메일, 일정)
2.3 SharePoint Online (개인, 팀 저장 공간)
2.4 Lync Online (Web 회의)
2.5 Office365 Pro Plus (설치형 Office)

3. 대학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1 구성원 식별을 위한 구분 (학생과 교직원의 구분)
3.2 표시 이름 (성명)
3.3 사용 계정 (학번 또는 고유 ID)
3.4 재학 여부 (Office365 재학생 혜택 적용을 위한 재학 여부)

4. 모집방법

대학에서 동의 된 회원 사용자 목록 제공

5.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가입을 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됩니다.
사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 되거나 보유 및 이용 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됩니다.

6. Microsoft 서비스 계약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microsoft-services-agreement

7. Microsoft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상세 내용

7.1 Microsoft 개인정보보호정책  http://www.microsoft.com/privacystatement/ko-kr/core/default.aspx

7.2 Office365 보안 센터 http://office.microsoft.com/ko-kr/business/office-365-trust-center-cloud-computing-security-fx103030390.aspx

전체 약관에 동의해 주셔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